공지사항

  • 홈 >
  • 공지사항
㈜사랑과선행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고령식 연구 협약
관리자 | 2019-07-22 17:55:31 | 438

요양원 식사 No.1 기업 사랑과선행이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용역 계약을 맺고 노쇠전단계자(고령자)의 운동과 영양 섭취에 따른 근감소(근섬유 감소) 및 심혈관 질환의 관계에 대한 연구에 나섰습니다.

지난 2월 25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사랑과선행의 김형영 부사장과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의 박종훈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내 시니어 식품 산업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연구에 대해 서명했습니다.

이번 연구로 영양 섭취가 고령자의 근력과 심혈관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보다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. 지금까지 영양섭취와 근력 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미국, 일본 등 선진 시니어 산업 국가들에서 다양한 연구가 있었지만 고령자의 심혈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이번이 세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입니다.

이번 연구를 총괄 책임지게 될 고려대학교 박종훈 교수는 동경대학교 의학계연구과와 일본 국립건강영양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였고 한국운동영양학회 이사를 비롯해 현재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인 한국 운동영양학의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입니다.

본 연구는 성남 지역의 65세 이상 고령자 60 분을 모집해 사랑과선행의 건강 영양식을 일정 기간 제공하여 고령자의 운동 및 영양 섭취 개선이 근육 감소 및 심혈관 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게 됩니다. 연구 기간은 1이며 연구비는 약 1억 원이 투입됩니다.

사랑과선행의 이강민 대표는 이번 연구는 사랑과선행의 설립 취지인 모든 어르신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식사를 만드는 데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.”라고 밝혔습니다.

고려대학교와의 연구 결과는 사랑과선행의 대표 브랜드인 시니어 식사 배달 서비스 <효도쿡123>과 전국의 요앙원에 제공하고 있는 맛상e배려식 반영될 것입니다. (주)사랑과선행은 어르신들께 더 맛있고 전문적인 식사, 고령자의 식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.